NBA) 클레이탐슨은 어느정도의 선수일까요?
알레알레v 18-01-14 22:36 916 20
골스라는 팀의 시스템이라는 특성때문에 고평가와 저평가가 공존하는 선수인데(이건 디그린도 마찬가지)

개인적으론 시스템속에선 훌륭한 선수지만 그외의 팀에선 잘 모르겠다 정도거든요

샌안이나 골스같은 팀에서 적은 볼소유와 비교적 좋은수비로 꾸준한 활약을 보장하고 강팀이 우승팀이 되는데는 더없이 좋은 선수겠지만 대부분의 팀에서는 1옵션으로 쓰기엔 한계가 있다...

일단 플레이메이킹 능력이 거의없어서 파생되는 공격이 없고, 타이트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돌파옵션이 전무....
수비도 좋다곤 하는데 락다운 디펜더급도 아니고 준수한 수준이라고 보는게 맞는거 같고

개인적으론 동포지션 기준 하든은 넘사고 드로잔, 버틀러뿐 아니라 올시즌 기준으로는 빌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 다른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그와별개로 요즘 드로잔이 진짜 핫한데 올해는 플옵에서 릅신막을방법 인스타에서 구걸하지말고 스스로 이겨내는 모습 보여줬으면..
몬기태
최고의 2옵션중 한명이고 1옵션으론 힘들죠


레이알렌이나 레지밀러랑은 비교하기 힘들고 마이클레드 같은 선수 아닐지..(레드보다 커리어는 더 좋지만)
kemp
골스가 템포가 빠르고 스크린 잘 서주긴 하지만 3옵션이 20점 넘게 넣고 3점 그만큼 꼽는 거 어마어마 한 거죠
개인적으로 슬래시 능력도 괜춘하다고 봅니다

가끔 듀란트나 커리 빠지고 탐슨 부진하면 그러면 그렇지 욕 나오던데
팀 전술이 커듀 중심이고 그 둘이 갑자기 빠져서 밸런스 깨진 상황에서 누가 잘 하겠...
vovo
드로잔 사이즈가 릅신한텐 안되죠....

슈팅가드가 파워포워드한테 비비는 꼴
polka
탐슨은 볼 핸들링이 안 좋아서 1옵션으로는 힘들죠.
그리고 드로잔은 작년 플옵에서는 딱히 못하지도 않았어요.
zeppelin
시스템때문에 저평가와 고평가가 공존한다기보단 2내지 3옵션 최적화인 플레이스타일 때문에
어느팀에서나 원하는 3&D의 최고봉인데 시스템빨 탈 선수는 아니고(릅탄처리기사로 쓰기에 이만한선수 없을듯) 다만 스타일과 기량이 1옵 시키면 높이는 못갈 타입이라. 한마디로 아이솔레이션 못함
순경진가구
골스에 안남고 fa 나오면 가치 어마어마할듯 싶네여.

역대 2위 3점슈터 예약인데 기복 그렇게 크지 않고 부상없는 몸에 체력 좋고 러브 마크할만큼 코어근력도 쎔.

드리블 구린게 최고 단점인데 뭐 장점이 덮고도 남을듯.

중요할때에 한건 해주는거 때문에 빌보다 더 나은거같고

그리고 100달러는 인스타가 아니라 인터뷰중에 기×기들이 릅갓 자꾸 물어보는거에 빡쳐서 드립친건데 역이용 당한거로..
ku
체고의 2옵션
1옵션으로도 상당한 수준일테지만 한계는 보이죠
KG21
어느 팀에 가도 지금 스탯은 뽑죠.
쿠앤크
탐슨 진짜 잘하는 선수라 생각해요. 수비 진짜 열심히 함
joao
비교적이라기엔 수비 넘나 잘하지 않나여
알레알레v @joao
그렇다고 올느바수비팀 들정돈 아니라서
polka
탐슨 수비 가치는 에이버리 브래들리랑 비교해서 생각하면 쉽죠.
AB가 러브나 타운스 같은 빅맨이랑 스위치되도 수비가 가능한가
탐슨은 어느정도 이게 되니까요.
kemp
이거 보고 드로잔 기록 봤는데 작년이랑 올해 장난 아니네요
하든 버틀러는 뭐 탐슨 보다 위지만 드로잔도 위인 듯
빌사마는 게임을 많이 못 봐서 모르겠네요
예전부터 잘 하긴 했었는데
zeppelin
음 그리고 드로잔 인스타가 아니라 인터뷰는 클블에게 지고 인터뷰하는데 기자가 릅신 어떻게 막을거냐고 물어봐서 북맥사가 나름 위트있게
릅신 개쩜. 릅신이 우리팀이었으면 우리가 이김. 근데 아니니까 분석해서 잘 대처할거임
이랬는데 기자들이 경기 질때마다 릅신막는법 계속물어봄. 똑같은질문 계속하니까 북맥사가 빡쳐서 릅신 막는법 알려주면 100달러 준다고 비꼰건데 앞뒤 다짜르고 릅신막는법 백딸라만 남음ㅋㅋㅋ
R.Oswalt
투펀치가 아니라 시이드킥으로 뛰는 상위호환 CJ 맥칼럼 느낌이랄까요.
수비도 열심히 하는 편이지, 웨슬리 메튜스 같은 선수에 비하면 부족하다 생각합니다.
GSniper
공격력과 수비력을 별개로 리그 수위급과 비교하면 준수한 선수 정도지만 동포지션에서 그 사이즈로 공격력과 수비력을 지닌 선수가 누가 있을까요?
회색지대
너무 저평가 됨. 조연 스타일의 선수 중 최고봉
토마손
기계져..입력한 만큼 출력함
zeppelin
탐슨이 락다운디펜더 느낌이 덜나기는 하는데 이건 기본에 매우 충실한 수비를 해서 그런거라
특히 훼이크에 잘 안속아서 쓸데없는 컨테스트 안하고 계속해서 마크하는 능력은 리그 최상위권임
세랴만자로의표범
하든 버틀러 드로잔은 탐슨이랑 비교해선 안되고... 맥컬럼 빌인데 여기랑은 좀 차이가 나게 높죠

번호 제목 닉네임 날짜 조회
18166 추신수 7호홈런 포함 3볼넷 4출루 오승환 무실점 팀순위및 일요일 선발투수 2 순수소년 13:47 180
18165 폴도 사실 꽤 롱런 아닌가요 6 몬중일 13:20 297
18164 인디언스는 믿을 불펜이 없네요 묻안소갑분싸 13:09 54
18163 ㅇㅅㄹㅅ 12 joao 13:01 324
18162 [MLB] 매리너스, 알렉스 콜로메, 데나드 스팬 트레이드 영입 3 난풀 12:46 95
18161 오늘 릅 보니까 폴이 더 불쌍하네요 6 JuanCarlos 12:28 365
18160 명정갑이랑 조현일 조합이 진짜 맛깔나게 해설하는 듯 ㄷㄷ 9 Uncle Drew 12:15 273
18159 이 세대에 태어난게 행운인듯 5 데첼리에[] 12:12 387
18158 스텝백 3점.gif 2 묻안소갑분싸 12:10 321
18157 르브론 제임스 6차전 스탯.jpg 4 제록스 12:09 373
18156 아이콘 이벤트 제록스님 당첨입니다. 1 KennadeCondon 12:08 70
18155 보스턴 응원하는데 원투옵션 빠진게 크긴큰듯.. 4 Aragorn 12:07 219
18154 르브론 내구성은 진짜 터미네이터 급이네요 7 Uncle Drew 12:04 317
18153 르브론 클러치 킹이네요 진심 13 안테나 12:02 388
18152 글레이버 토레스 4경기 연속 홈런인가요 ㄷㄷ 알라바 11:53 40
18151 늡갤펌 폴치수(feat.댄한나) 2 제록스 11:51 265
18150 오늘 클블 릅신 2명이 같이 뛰는데 사기 아닌지... KennadeCondon 11:22 237
18149 엠팍 지피셜 레전드 4 한동희 11:19 474
18148 르브론은 뭔가 표정보면 웃김 ㅋㅋㅋ 5 몬중일 11:05 342
18147 케빈 러브, 6차전 출장 불가 1 제록스 10:59 255
게시물 검색